후퇴

후퇴



지가 되는 건 아닐테지. 그래도...그는 인터컴을 눌렀다."지수씨, 다리미 있습니까?"그녀는 미안한 얼굴로 학원에 가야한다는 말을 꺼냈다. 그러자 사람들이 더더욱 즐거운 표정을 짓는게 아닌가."잘됐네. 나이트부터 시작할까?""부장님은 참으세요. 나이드셔서 나이트라니.""장대리, 나이든 사람의 주먹에 죽어 보고 싶나?"그들의 실랑이에 거의 숨도 못쉬고 웃으며 그녀는 엘리베이터를 기다렸다. 드디어 문이 열리지 갑자기 주위가 스산해졌다."일찍들

이 목에 걸렸다. 사랑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그리고 또 한 두번 듣기도 했다. 하지만... 다 장난스러운 말투였다. 이렇게 진지하게 보고싶다는 의지를 강하게 담고 말하는 것을 들으니 괜히 목이 메였다."나두 사랑해요."조그맣게 속삭이자 그가 만족의 한숨을 내쉬고는 전화를 끊었다."드디어 내 아이가 보통 사람이라는 걸 알고 안심했어.""저... 유랑씨를 아이라고 부르나요?"그녀가 안경너며 강렬하게 그녀를바라보았다."뭐... 나한테는 아이니까."대여섯 살 차이밖에 안나보이는데."그럼 슬슬 필요한 것을 챙기지."그녀는 혼자 있어도 괜찮다고 말하려다가 유랑의 걱정스런 말투를 떠올렸다. 그래 그를 편하게 해주는 것도 사랑일거야. 그 때문에 내가 낯선 집에서 하룻밤 묵게 되더라도 말야."네""착한아이네"아이가 아니라고 하고

감시했다. 가버릴지도 모르니까. 보일러를 틀고 오리털 이불과 베개를 가지고 돌아온 그녀는 그의 머리 밑에하나받쳐주고 자신도 베고 누웠다.그녀는 당연한듯 그의 옆에 누운 것이다. 그녀는 떠나려다가 마음을 바꿔 돌아온게 아니다. 아예 그를 떠날 생각이 없었다."열여섯살때 고아원을 도망나왔지. 나 정말 이기적인 놈이야 안그래?""고아원에서 도망치는 거랑 이기적인 건 아무 상관없어요.""아니 그게아니야. 내 말을 전혀 이해 못하고 있잖아.""말을 해줘야 이해를 하죠."웃음기가 묻은 그녀의 말투. 그래 그의 천사다. 그가 선택한 천사. 누이는 신이 주었다. 그가 저지를 죄를 대신 슬롯매니아 슬롯머신 크레이지슬롯 보같은 기분이 되고 말았다."저녁 먹었소?""예?.. 예....""정말 먹은 거요?""예? ...어... 회식하는 데 가서 먹을 거라서..."그가 작게 웃으며 음악을 껐다."겁먹지 말아요 잡아 먹진 않을테니.""겁먹은 거 아니에요.""잘 됐군. 밥 먹으러 갑시다. 난 먹었지만 뭐 또 먹는다고 죽지는 않을테지. 뭐 먹고 싶소?""전 배 안고파요. 괜찮습니다. 그리고 내려주세요.""내가 안 괜찮소. 회식장소래봐야 분명 술자리고 빈속에 술 마시면 내일 뱃속에 뭐가 들어 있을지 장담할 수 없잖소?"그 의미심장한 말은 뭘까? 뱃속에 술말고 다른 것이 들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말투."사장님, 내려주세요.""마유랑이오. 그리고 회사 밖에서까지 사장님
침까지라도. 그러니 대강 놀고 나와요."신분증 검사를 하고 난 다음에야 들어갈 수 있었다. 지갑을 꺼내느라 열린 가방에서 커다란 초콜렛 상자를 발견한 정장이 주민등록증을 세세하게 확인하자 얼굴이 새빨개졌다."혼잡니까?""서희씨"안쪽에서 서성거리던 경태가 다가와휘청이며 그녀를 안듯이 잡았다. 그 모습을 보고 애인사이라고 판단했는지, 정장들이 자신의 일로 돌아갔다.불쾌한 느낌이 온 몸에 들자 그녀는 뒤로 몸을 뺐다. 남자라면 누구나 짜릿하고 묘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걸로 착각했었나보다. 엘리베이터에서 유랑의 품이 바로 그런 느낌이었으니까."택시타고 왔어요?"다가가자 얼근히 취한 사람들이 그녀를 맞았다. "아는


광산업자



있을까?""막대사탕? 너 사탕 먹어?""응"그러면서 그는 더이상 아무말 하지 말라는 눈짓을 보냈다."그런거군. 2월에 하고 싶다고했나?"갑자기 전쟁이 끝났다. 소랑씨의 남편이 크게 웃어버린 것으로써. 알쏭달쏭한 그녀는 사탕이 무슨상관 인지 정말 궁금해지기 시작했다."저기... 결혼식 안하면 안되나요?"뒤에서 순간적인 힘으로 남자의 팔이 조여온다. 그리고 놀라 세차게 뛰는 유랑의 심장소리.아니에요. 결혼하기 싫다는 게 아 바둑이 현금바둑이게임 바둑이사이트 친구 말예요. 당신은 이성친구 없어요?만나고 안그래요?"갑자기 창백해진 얼굴로 그녀가 말을 멈추었다. 그 얼굴이 꼭 그를 밀어내는 것 같다. 날 떠나지 않겠다고 해놓고서. "그럼 남자친구하고 잘 해 보라고."창백한 그녀를 뒤로한 채 그는 홍보부를 나와 사무실로 돌아왔다. 그리고 이를 악문채 일을 한다음 정시에 퇴근했다. 그녀를 회사에남겨둔 채.그녀는 잘못한 것일까? 그런 것 같다. 아마 그에게 이성 친구가 있고, 같이 만나고 있다면 그녀도 상처받을 것이다. 그에게 말했어야 했다. 아침에 반팔의 남자를 봤을때부터 그에게 말해서... 그런다고 달라졌을까? 그는 무턱대고 그녀를 의심했다. 퇴근시간이 되자 지하 주차장에는 역시 그의 차가없었다. 그녀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일을 크게 확대시켜 상처받는 남자란 생물과 사랑이란 감정이 불러오는 과격한 마음에 지쳐버린 그녀는 집으로 곧장 가지 않고 강변의 영화관으로 향했다. 웃는 영
""그렇긴 하지만. 너무 팔이 안으로 굽는거 아냐? 다른백화점도 많잖아. 내가 알기론 다른 백화점 홍보부 부장들이 거의 네 다리로 기고 있던데.""조건이 너무 많단 말야. 건물에 자신들의 로고를 우리 로고만큼 크게 하고 또 네온의 조도도 같아야 하는데다가. 전용 주차장 층을 내 놓으라고까지 한다니까. 그 뿐만이 아냐 백화점 외에도 종이백에 자신들의 마크를넣어야 한다고 우긴다고. 심지어는 놀이공원의 의자에까지""어라? 나도 그건 당연히


오늘 갑자기 언니생각이 났는지 모르겠다.언니가 죽자 절망한 아버지는 서희조차 외면해버리셨다. 어떤 일을 계기로 언니가 아빠와 사랑했다는 걸 알아버렸다. 언니의 일기장도 봐버렸다.언니의 비밀을 몰랐어야 했다. 그냥...익사한 것으로 알고 있었어야만 했다. "왜 다들 날 버리는 거야."세운 무릎에 얼굴을 묻고 그녀는 눈을 감는다. 절대울지는 않는다. "거기서는 아빠를 사랑해도 괜찮은 거야? 아니면 거기서도 아픈거야?"얼마쯤 지나 몸이 꽁꽁언 상태로 일어나자 다리가 저렸다. 그녀는 반쯤은 얼어버린 빨래를 걷어 안으로 들어갔다. 거실에는 한바탕 신경전이라도 있었는지 긴장이 감돌고 있었다.그녀가 맘에 안든게 아니어서 라지만


렁거리자 그녀는 화장실에 한참을 붙어있다가 기운없이 나와 침대의 유랑이 눕는쪽에 몸을 웅크렸다. 날이 점점 어두워졌지만 불을켤 생각도 또 이젠 배고프다고 아우성치는 속을 달랠기운도 없다. 그저 베개에 남은 유랑의 체취만이 위안이 될 뿐이었다.저녁때

모래사장



게 뛰어서 그녀 옆에 섰다.그녀는 어디에 정신이 팔렸는지 계속 중얼거리고 있었는데 언뜻 들으면 불경같기도 했다."돈큰집빠른차여자명성사회적지위그런것들이과연우리의행복이있을까나만혼자뒤떨어져다른곳으로가는걸까가끔씩은불안한마음도없진않지만걱정스런눈빛으로날바라보는친구야...""주문이라도 외는거요?"흠칫놀란 그녀가 몸이 굳은 탓인지 뒤로 넘어갔다. 얼떨결에 팔을 잡아 끌어당긴 그녀는 얼음처럼 차가웠다."죽고 싶은 거였군."이번엔 타라는 소리도 하지 않았다. 그녀를 끌고 차로 다가가니 12개의 눈동자가 그들을 응시하고 있었다. "왜 아이들까지 깬거야?"툴툴거리며 그녀를 태우고 그가운전석에 앉았을 때 이미 누이는 거의 얼굴을 그의 옆에 대고 있었다."누구야?""우리 회사 직원"그가 히터를 세게 틀자 큰조카가 불만을 토로했다."더워 미치겠어요.""소하!""에잇, 더워서 기분이 안 좋아요. 엄마 이건 여자애들이나 쓰는 말투라고요.""네가 여자들과 있다는 걸 잊으면 안돼!"


라려서 더 바쁘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고. 새벽에 일어난 그는 그녀를 씻으라고 욕실로 밀어넣은 다음 열심히 운동을 다녀왔다. 그녀가 물어보니까 10KM는 가뿐하지 않게 뛸 수 있다고 자랑을 했다. 그가 돌아왔을때 그녀는 편의점에 나가 두부와 마른 북어로국을 끓였다.그가 땀이 찬 몸으로 그녀의 코끝에 입을 맞추고 욕실로 사라지자 그 코를 붙잡고 한동안을 멍하니 있었다. 어떻게 해. 신혼부부 같아. 국이 부글부글 하는 소리에 정신을 차린 그녀는 얼른 식탁위에 반찬을 차렸다."배고프다.""잘먹겠습니다."깔끔하게 먹어치운 그는 오늘 할 일이 많다면서얼른 옷을 입으라고 했다. 뭔가 기분이 좋아보여 그녀는 그가 시키는 대로 어제 회사에서 입었던 옷을 종이백에서 꺼내 다시 걸쳤다."어


들었군. 속이 상했지만 곧 말해줄 거라고 믿었다. 그는 숨기려고 그런게 아니라그저 중요하지 않다고 여겼을지도 모르니까. 아니면 그녀처럼 과거를 꺼내면 다시 마음이 아플까봐 섣불리 꺼내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른다."사장님네 큰누나의 외가쪽이 미래산업이잖아요. 우리를 헌팅한 사람이 그 사람이예요. 미래산업의 실권자고 회장격이죠.""그 얘기는 유명하지. 스물 여섯살의해군을 권력으로 빼내어 사업을 가르쳐 아무것도 없는 이 건물을 던져주며 네 맘대로 해봐라 라고 했다더군. 전설의 여인이야. 전 세계에서 그녀의 머리를 노린다구.""자회사는 미래기업이고, 그녀의 남편은 벤처 컨설팅의 황제라고 불리는 사람이지, 거기다가 남동생 둘은 던져준 건물로 성공해서계열사를이끌지, 게다가 사장님 쌍동이네 가족은 유명한 집안이지."그 집이 유명한 집안이었나? 그다지 유명할 사람들은 아니게 보였는데. 혹, 괴짜라서 유명해졌다면 모를까.이 엄청난 말에 그녀는 놀라야 하겠지. 사실 권력자의 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분석 "그녀는 토라진 표정을 지었다."나 우는 거 본 적 있어요?""물론... 없구나. 왜 안 울지? 울면편해진다잖아.""...울고 나면 얼굴이 쓰라리니까."그는 뭐가 더 있다고 느꼈는지 입을 열다가 그냥 지나쳤다. 그도 지금 분위기를 깨고싶지 않은가 보다."그런데 당신 말 듣고 울었어요. 가슴 아파서. 당신한테 보통 사람인 어른 한 명만 있었어도 자연스레 해결될 문제를 혼자 끌어안고 살아온 게 너무 맘이아파서요. 내가 그때 당신 옆에 있었으면 그런 생각에 마음 아파하게 하지 않았을텐데."그는 감동한 눈치를 타박으로 숨겼다."그때 당신 여섯 살 정도 밖에 안 되었을 텐데."그녀는 그를 끌어안아 주었다. 그도 그녀를 안고 목덜미에 한숨을 내쉬었다. "좋다. 당신이 안아주니까. 나를 이렇게 안아주는 거누이밖에 없었는데.""나 소랑씨 질투할거 같아요. 당신은 오직 소랑씨만 보고 살았잖아요. 항
니야. 내 말을 전혀 이해 못하고 있잖아.""말을 해줘야 이해를 하죠."웃음기가 묻은 그녀의 말투. 그래 그의 천사다. 그가 선택한 천사. 누이는 신이 주었다. 그가 저지를 죄를 대신 갚을 존재로서. 하지만 이 사람은 그가 선택했다. 살아가기 위해서."할머니가 계셨어. 기억할 수 없는 어머니의 어머니.그녀가 누이한테 같이 가자고 하더군. 물론 기뻤지. 혈육이니까. 하지만 할머니는 내가 당신의 딸을 강간한 남자-그러니까 누이와 나한테는 아버지가 되겠군-를 닮았다면서 누이만 데리고 가겠다고 하더군. 그리고 그 날밤 싸웠지. 그리고 갑자기 누이와 떨어지기 싫은 이기적인 놈이 내게 말했어. 네가 고아원을 나가면 분명 네 누이는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차고

좋은

만족하여